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시, 조원진 의원, 최고 달서구를 위한 7대 약속 발표

기사승인 2020.03.28  08:05:00

공유
default_news_ad1

대구시, 조원진 의원, 최고 달서구를 위한 7대 약속 발표
4차산업 중심 창조도시, 교육중심도시, 건강복지 중심도시 등 7대공약 제시

우리공화당 대표인 조원진 의원(대구 달서구병)은 25일(수) 달서구를 위한 7대 약속을 발표했다.

조원진 의원은 옛 두류정수장 부지에 대구시 신청사를 유치하면서 달서구의 획기적 발전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달서구민을 위한 맞춤형 공약을 발표했다.

달서구를 위한 7대 공약으로 ▲4차산업중심 창조도시 달서 ▲행정복합중심도시 달서 ▲공연문화산업 중심도시 달서 ▲세계적인 건강복지 중심도시 달서 ▲아이중심, 교육중심도시 달서 ▲서민과 사회적 약자가 행복한 달서 ▲사통팔달 교통중심도시 달서를 제시했다.

조원진 의원은 4차산업중심 창조도시 달서를 위해 대구시 신청사가 들어서는 옛 두류정수장 부지와 두류공원 인근에 가상 현실 체험공간을 조성하고 차세대융합형 콘텐츠 산업을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대구시 신청사의 성공적 추진과 함께 부지 인근에 행정복합타운 건설, 두류1·2동 복합청사를 비롯하여 송현2동, 감삼동 행정복지센터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조원진 의원은 공연문화산업의 중심도시 달서를 위해 지역 특화용 문화창조융합벨트를 조성하고 공연콘텐츠제작 지원센터를 건립하고 세계적인 국제공연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또한 코로나 19(중국폐렴)로 건강과 안전문제가 핵심화두로 제시되는 상황에서 달서구를 세계적인 건강복지 중심도시를 위해 WHO(세계보건기구)의 건강도시 인증을 추진하며 국민체육센터 등의 유치를 약속했다.

이밖에도 달서영어도서관과 연계된 글로벌 교육프로그램 개발, 청소년이 맘 놓고 뛰놀 수 있는 문화체험시설 확충, 학교 주변 안전펜스 설치 및 확대, 구 내당시장 지식산업센터의 성공적 건립을 통한 영세기업 육성 메카로 건설 등도 약속했다.

조원진 의원은 “공무원 연금개혁 성공, 대구시 신청사 유치 성공 등 약속을 지키는 정치인으로 달서구민께 다가서겠다”면서 “새로운 중흥을 기대하고 있는 달서구를 청년의 꿈이 이루어지는 달서구로 반드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국환 Ecohk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에코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
set_hot_S1N10
set_hot_S1N11
set_hot_S1N12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