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기 파주시, '시는 코로나19 극복'…파주시, 100억원 규모 추경 추진

기사승인 2020.02.29  09:33:59

공유
default_news_ad1

경기 파주시, '시는 코로나19 극복'…파주시, 100억원 규모 추경 추진

북단에 위치한 경기 파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한 방역체계 강화와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원포인트'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선별진료소 운영 강화, 경의선 역사 및 전통시장 등 밀집시설의 열 감지 인력 배치 및 소독, 화상 감지 카메라 및 방역 소독기 등 예방·방역물품 확보, 자가격리자에 대한 생계비 및 치료 지원 등의 내용을 담을 계획이다.

침체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재정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피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위한 특례보증·이자 지원 확대, 중국 수출입 피해기업에 3억원 이내 경영안정자금 지원, 임대료 인하 건물주에 대해 지방세 감면 등 혜택을 시행할 방침이다.

경기가 침체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매출 증대를 위해 전통시장 마케팅 지원 및 노후시설 개선, 파주 페이 인센티브를 확대할 예정이다.경영 악화가 우려되는 지역 버스 업계에는 재정지원금 30억원을 신속 집행해 임금체불을 방지하고 노선을 안정적으로 운행토록 할 계획이다.

파주시 관계자는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필요한 수단을 동원할 것"이라며 "적재적소에 재정을 투입해 지역경제 위축으로 인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석구 기자 tiger0096@naver.com

<저작권자 © 에코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
set_hot_S1N10
set_hot_S1N11
set_hot_S1N12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